알라딘

헤더배너
4,409,100원, 213권 펀딩 / 목표 금액 1,500,000원
<사후 세계를 여행하는 모험가를 위한 안내서>로 출간되었습니다. 
  • 2023-10-26에 목표 금액을 달성했습니다.

* 본 북펀드는 출판사 요청에 따라 출판사 주관하에 진행됩니다.

  • 스토리
  • 구성
  • 알라딘굿즈
  • 유의사항
  • 응원댓글

책소개


인류 상상력의 정수가 반영된 가장 기상천외한 가이드!

이집트 지하 세계부터 이누이트 얼음 지옥 등의 신화, 가톨릭의 연옥과 불교의 열반 등 종교, 단테의 시와 같은 문학, 과학, 영화, 음악까지… 저자는 다양한 역사 및 문화에 대한 방대한 지식에 유머러스한 필체를 더해, 우리가 죽은 뒤 방문하게 될 사후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명소 100곳을 소개하는 여행 가이드 형식으로 재치 있게 풀어냈다. 인간의 공포와 죄의식, 욕망과 믿음, 인생의 의미에 대한 고민을 깊게 반영할 수밖에 없는, 세계 각지의 저승 이야기가 총 망라된 이 책은 매우 독특하고 흥미로운 인문서일 뿐 아니라 소설, 영화, TV 속의 저승 이야기까지 관통하며 신화와 전설의 상상력이 어떻게 근사한 문화 상품으로 탄생하였는지 창작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레퍼런스로도 기능한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문화권에서 인류가 상상하고 믿어온 ‘내세’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고 싶은 이들, 문화권마다 다른 삶과 죽음에 대한 사고방식이 현대문화에 어떻게 스며들어 왔는지 궁금한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



책 속에서


“당시 사람들에게 낙원은 질병이 없는 곳, 겨울이 없는 곳, 흉년이 없는 곳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사람들이 더 호화로운 삶을 상상할 수 있게 되면서 낙원은 어떤 것이 존재하는 곳이 아니라 어떤 것이 넘쳐나는 곳, 즉 먹을 것이나 여자들, 보석이 넘쳐나는 곳이라고 생각되기 시작했다. 그러다 20세기에 들어서자 낙원, 즉 천국의 모습은 효율성이 높은 새로운 시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천국의 모습, 즉 상냥한 천사들이 사람들의 시중을 드는 엄청나게 깨끗하고 정갈한 공간의 이미지를 가지게 됐다.”
_서문 중에서

“죄에 대한 판단은 매우 철저하며, 처벌은 대단히 잔인하다. 톱으로 몸이 반으로 잘리거나, 피가 가득한 웅덩이에 빠뜨려지거나, 거대한 절구에 넣어져 빻아지거나, 뜨거운 기름에 삶아지는 등 매우 다양한 처벌이 행해진다. 음탕한 자들은 매우 뜨겁게 달궈진 놋쇠 기둥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착각하고 계속 껴안으면서 고통을 당한다. 방화범은 탈곡기에서 막 나온 생쌀을 계속 먹어야 하고, 영아 살해범은 쇠로 된 뱀이 눈, 코, 입으로 들락거리는 형벌을 받는다.”
_1장 신화: 지옥(중국) 중에서

“이곳에서 망자들의 위치는 망자의 가까운 친척에 의해 결정된다. 친척이 무덤을 잘 관리하고 맛있는 제물을 가져오면 음식과 음료는 물론, 편히 쉴 수 있는 소파나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하지만 아무도 망자의 무덤을 찾지 않는다면 곤란해진다. 이곳의 빵은 먼지가 많고 물은 짠맛이 나기 때문이다. 쿠르의 거리에서 구걸을 해야 할 수도 있다. 묻히지 않거나 사람들에게 잊혀진 영혼은 결국 악마가 된다.”
_1장 신화: 쿠르(고대 메소포타미아) 중에서

“전생에 향수를 훔쳤다면 암컷 사향 쥐로 환생하게 되고, 금을 훔쳤다면 끔찍한 손톱을 가진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며, 스승의 배우자와 바람을 피웠다면 지상에서 풀 한 덩어리가 될 수도 있다. 풀 덩어리로 사는 것은 매우 지루하겠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했을 때 딱히 끔찍한 죄를 짓기도 어려울 테니 다음 환생에서 유리할 수도 있을 것이다. 풀 덩어리가 벌통을 파괴하거나 생선을 거래할 수는 없을 테니 말이다.”
_2장 종교: 나라카(힌두교) 중에서

“이 사후 세계에서 여러분은 전날 살았던 모든 기억을 간직하지만, 다른 사람은 전혀 기억을 하지 못한다. 매일 같은 사건이 일어나고, 같은 대화를 하게 되고, 날씨까지 끊임없이 똑같이 반복되기 때문에 마치 폐소공포증 환자가 된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어떻게 보면 이런 상황은 기회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허무주의, 쾌락주의, 도피주의, 이타주의 등 다양한 삶의 철학을 매일 새로 시험해 볼 수 있으니 말이다.”
_3장 책: 시간 거품 『7번째 내가 죽던 날』 중에서

차례


서문

1 신화 MYTHOLOGY
아들리분과 쿠들리분(이누이트) / 지옥(중국) / 두아트(고대 이집트)/ 귀신의 길 (아메리카 원주민) / 하데스(고대 그리스) / 헬(스칸디나비아) / 쿠르(고대 메소포타미아) / 믹틀란(아즈텍) / 별세계(켈트족) / 라로헨가(마오리족) / 발할라(스칸디나비아) / 시발바(마야인) / 요미(신토)

2 종교 RELIGION
천상의 톨게이트(동방정교회) / 바르도(티베트 사자의 서) / 열여덟 지옥(불교) / 게헨나와 간에덴(유대교) / 노래의 집(조로아스터교) / 자한남(이슬람) / 잔나(이슬람) / 랑 기니(아이티 부두교) / 연옥(로마 가톨릭) / 나라카(힌두교) / 열반(불교) / 지상낙원(여호와의 증인) / 영적인 세계(스베덴보리교) / 서머랜드(심령술과 주술) / 영광의 세 왕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 츠로르 하하임(카발라) / 바이쿤타(힌두교) / 조상들의 마을(아프리카 전통 종교) / 서방정토(정토불교)

3 책 BOOKS
아슬란의 나라 『나니아 연대기』 / 다리 「계시」 / 묘지 『바르도의 링컨』/ 가장 높은 하늘 『실낙원』 / 다섯 가지 교훈 『천국에서 만난 다섯 사람』 / 반감기 『유빅』 / 천국과 지상 그 사이 어딘가 『러블리 본즈』 / 지옥 『신곡』 / 왕국 「스톰필드 선장의 천국 방문기」 / 킹스크로스 『해리 포터』 / 맨소울 『예루살렘』 / 널 『리바이벌』 / 팬더모니엄 『실낙원』 / 단테의 천국 『신곡』 / 전원마을 「제3의 경찰」 / 연옥 『신곡』 / 리버월드 『가라, 흩어진 너희 몸들로』 / 제3의 영역 『천국보다 아름다운』 / 시간 거품 『7번째 내가 죽던 날』 / 불멸의 땅 『반지의 제왕』 / 삶의 그림자 계곡 『천국과 지옥의 이혼』

4 영화 MOVIES
지독한 여정 <엑설런트 어드벤쳐 2> / 개들의 천국 <찰리의 천국여행> / 부정 <식스 센스>/ 시설 <원더풀 라이프> / 포트 모건 <카우보이의 노래> / 호텔 하데스 <하늘의 오두막> / 아이오와 <꿈의 구장> / 심판의 도시 <영혼의 사랑> / 망자의 땅 <코코> / 후회 <디스커버리> / 토성 <비틀주스> / 시트 <고스트 스토리> / 천국으로 가는 계단 <생사의 문제> / 별 <멋진 인생> / 자살자들의 땅 <리스트커터스>

5 텔레비전 TELEVISION
나쁜 곳 <굿 플레이스> / 블랙 롯지 <트윈 피크> / 플래시 사이드웨이 <로스트> / 저 너머 멀리 <환상특급> / 천국 주식회사 <미라클 워커> / 천국 대 지옥 <사우스 파크> / 레이크뷰 <업로드> / 래리의 천국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 / 1928년형 포터 <우리 엄마가 자동차가 됐어요> / 오션사이드 <포에버> / 지구 반대편 <레프트오버> / 파라-디들리-다라다이스 <심슨 가족> / 저승사자들 <데드 라이크 미> / 로봇 지옥 <퓨처라마> / 샌 주니페로 <블랙 미러> / 스토-보-코르와 그레토르 <스타트렉>

6 음악과 연극 MUSIC AND THEATER
사후 세계 (폴 사이먼) / 천국이라는 술집(토킹 헤즈) / 구름 사이를 날다(‘고스트 라이더스 인 더 스카이’) / 하데스타운(아나이스 미첼) / 헤비사이드 레이어 <캣츠> / 출구가 없는 공간 <닫힌 방> / 로큰롤 천국(라이처스 브라더스)/ 위로 <회전목마>

7 기타 다양한 사후 세계들 MISCELLANEOUS
연회(긴 숟가락의 우화)/ 잘리아(마블코믹스) / 여덟 번째 지하 세계 <그림 판당고>/ 해틀로 지옥 <그들은 매번 그래> / 지옥의 풍경 (히에로니무스 보스) / 지옥의 방 <두꺼비 아저씨의 와일드 라이드> / 불멸의 땅(DC 코믹스) / 외계 행성 <던전 앤 드래곤>

지은이 및 옮긴이 소개


지은이_ 켄 제닝스(Ken Jennings)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역사 · 문학 · 예술 · 대중문화 · 과학 · 스포츠 · 지질학 · 세계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미국 유명 텔레비전 퀴즈 쇼 <제퍼디Jeopardy!>에 출연해 기록적인 74연승을 거두며, 무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서 일약 지식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올해의 가장 매력적인 인물', '상식 세계의 제왕', '상식계의 마이클 조던' 등의 수식어를 보유한 그는 2022년부터는 해당 프로그램의 진행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미국 문화의 이모저모를 다룬 『브레이니악Brainiac』, 지도 마니아들의 이야기를 담은 『맵헤드Maphead』 등의 베스트셀러를 쓴 그가 이번에는 ‘죽음’ 이후의 세계를 여행하는 법에 관한 가이드를 유머러스하게 전한다. 저자는 책을 쓰는 과정에서 100개가 넘는 다양한 사후 세계를 조사하면서, 죽음의 개념에 대해 다시금 진지하게 생각하며 새로운 관점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물론, 현대적이고 합리주의적인 사람들은 사후 세계를 믿지 않을지도 모르죠. 하지만 문학적, 미학적 관점에서 여러분은 지금까지 읽거나 본 그 어떤 소설, TV쇼, 영화보다 더 환상적인 세계로 여행하게 될 거예요."
현재 워싱턴주 시애틀 외곽에서 아내와 아들, 딸과 함께 살고 있다.


옮긴이_ 고현석

연세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신문〉 과학부, 〈경향신문〉 생활과학부, 국제부, 사회부 등에서 기자로 일했다. 과학기술처와 정보통신부를 출입하면서 과학 정책, IT 관련 기사를 전문적으로 다루었다. 현재는 과학과 민주주의, 우주물리학, 생명과학, 문화와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기획하고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 다마지오의 《느낌의 진화》와 《느끼고 아는 존재》를 비롯하여 《지구 밖 생명을 묻는다》, 《코스모스 오디세이》, 《의자의 배신》, 《세상을 이해하는 아름다운 수학 공식》, 《측정의 과학》, 《보이스》, 《제국주의와 전염병》, 《큇Quit》, 《우리 몸은 전기다》 등이 있다.

도서 정보




도서명: <사후 세계를 여행하는 모험가를 위한 안내서>
분류: 인문학 > 신화/종교학 > 종교학 > 종교학 일반
판형: 150*210mm / 460쪽(예상)
출간 예정일: 2023년 11월 20일
정가: 23,000원
펴낸 곳: 세종서적

* 표지 및 상세 제작 사양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상품구성 상세 보러가기 >


1번. 20,700원 펀딩
· <사후 세계를 여행하는 모험가를 위한 안내서> 도서 1부
· 후원자 명단 그림 엽서 기재 후 삽지
·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 적립


상품구성

1.  20,700원 펀딩
  • <사후 세계를 여행하는 모험가를 위한 안내서> 도서 1부
  • 후원자 명단 그림 엽서 기재 후 삽지
  •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 적립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

  • 7,000,000원 이상 펀딩
    펀딩한 금액의 5% 추가 마일리지 적립
  • 5,000,000원 이상 펀딩
    펀딩한 금액의 3% 추가 마일리지 적립
  • 3,000,000원 이상 펀딩
    달성

    펀딩금액의 2% 추가 마일리지 적립
  • 1,500,000원 이상 펀딩
    펀딩한 금액의 1% 추가 마일리지 적립
※ 추가 마일리지는 도서 출고일 기준 3주 이내에 100자평을 작성하신 분께만 적립되며,
펀딩(투자)하신 금액에 비례해서 적립됩니다. (출고 시 이메일 및 문자 안내가 발송됩니다.)


  • 도서가 포함된 상품에 펀딩하신 고객님께는 도서가 출간되는 즉시 배송해드립니다.
  • 알라딘 굿즈는 도서가 배송될 때 함께 보내드립니다.
  • 1권 1쇄 또는 2쇄, 부록이나 책갈피 등에 표기되는 후원자명 표기 여부 및 표기를 원하시는 후원자명은 펀딩 단계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제작사의 사정으로 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목표 금액이 달성되지 않으면 펀딩이 취소되고 모두 환불됩니다. 환불 시점은 펀딩 종료일로부터 2주 후입니다.
  •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는 책 출고일 기준 3주 후 일괄 지급되며 기간 내에 100자평을 작성하신 분께만 적립됩니다. (출고 시 메일 및 문자로 안내되는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추가 마일리지는 펀딩(투자)하신 금액에 비례해서 적립됩니다.
  • 펀딩하신 상품을 취소/반품하시면 지급된 추가 마일리지도 회수됩니다.
해당 펀드와 무관하거나 응원댓글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Comment_page